Retro X

Retro 문화의 재해석 Retro X 본문

Stuff

Retro 문화의 재해석 Retro X

RetroX 2017. 9. 21. 18:26


사전적 의미는

복고주의를 지향하는 하나의 유행, 패션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회상, 회고, 추억이라는 뜻의 영어 ‘Retrospect’의 준말로 옛날의 상태로 돌아가거나 과거의 체제, 전통 등을 그리워하여 그것을 본뜨려고 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유사한 의미로 "빈티지" 문화도 같은 맥락입니다.

그런데 저는 다른 의미로 해석하고 싶네요!



과거의 추억이 바탕이 되어 현대적으로 제해석한 새로운 문화로 말이죠

모든 오래된 것이 머지않아

새로운 것으로 탄생할 것이다

스티븐 킹

그래서 기존 Retro와 다르게 X를 붙혀 Retro X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여기서 X는 제가 X세대 Generation X 세대이기 때문입니다.

오렌지족을 지나 X 세대인 제가 이제 불혹의 나이가 되어 추억을 Retrospect 하게 되고 그와 관련된 문화에 대해 관심이 높아 져서 이죠!

세월 참!!

아직도 가끔은 철없는 아이같은 나를 발견하는데 이제 가정을 이루고 진짜 아이를 키우고 있는 아저씨가 되어 있다는게 믿어지지 않습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도 평상시에는 아저씨 인것처럼 말이죠

각설하고

Retro X는 과거를 추억할 수 있으며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음악, 예술, 패션, IT, 건축, 자동차 등등의 문화를 지칭하겠습니다.

뭐 제 맘입니다.

그래도 아직 잘 이해가 안되실 수 있는 분들이 계실거 같아 겐조의 2018 S/S 패션쇼를 소개합니다. 레트로의 최신판이며 이런 해석을 감히 저는 Retro X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Kenzo Spring 2018 Ready-to-Wear Fashion Show


우리는 왜 레트로(RETRO) 에 열광하게 되었는가? 포스트 보기






Comments